기가코리아사업 기술수요조사

미래사회 Tele-Experience Life는 (재)기가코리아사업단이 열어갑니다.
기가코리아사업단의 신규과제 인터넷 공시입니다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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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통신․방송연구개발 관리규정 제15조에 따라 범부처 기가코리아사업
2017년 및 2단계(2018~2020년) 신규지원 과제 발굴을 위한 기술수요조사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.

기술수요조사 목적

o 산․학․연 전문가로부터 창의적인 기술수요를 조사하여 기가코리아사업 ‘17년도 및 2단계(’18~‘20)
   R&D 신규과제 기획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

기술수요조사 대상 분야

  • o 기가코리아사업의 5개 내역사업 해당 분야
    - Ⓝ 5G 네트워크 기술 분야
    - Ⓓ 3차원 실감 영상 단말 기술 분야 (초다시점, 홀로그래피)
    - Ⓟ 실감․협업 Tele-experience 서비스 플랫폼 기술 분야
    - Ⓒ 실감 콘텐츠 기술 분야
    - Ⓢ 위의 C-P-D-N 기반의 미래 서비스 기술 분야
    ※ Network(N), Device(D), Platform(P), Contents(C), Service(S)

기술수요조사 기간 및 접수방법

  • o 공고 및 기술수요조사서 접수 기간 : ‘16.8.24(수)~’16.9.27(화) (약 5주간)
    - 기술수요조사 공고문은 (재)기가코리아사업단 웹사이트(http://www.gkf.kr/) 및
      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웹사이트(http://www.iitp.kr/)에서 다운로드 가능
  • o 접수방법 : 웹사이트(http://www.gkf.kr/)에 기술수요조사서를 업로드
  • o 별첨 기술수요조사서(양식) - 조사항목 : 개발 목표, 내용 및 정부지원 필요성, 기대효과, 국내외 동향 등

기술수요조사서 제안 자격

  • o 본 수요조사는 아이디어(기술수요)를 제안하는 것이므로 자격제한이 없음

        ※ 기술수요 제출에 따른 별도의 혜택(평가 시 가점 등)은 없음
        ※ 제출된 기술수요는 신규과제 기획 시 기초자료로 활용

기술수요조사서 작성 시 유의사항

o 기술수요조사는 국가 R&D를 통해 개발할 필요성이 있는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
   △개발목표 및 개발내용, △기술 및 시장 동향, △사업화 가능성 등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 요망
o 동일한 내용을 여러 기관 또는 여러 사람이 중복하여 제출하는 것을 금함
o 기술수요조사서는 제안자가 직접 입력 요망(제안자=입력자 정보 동일 원칙)
o 제출된 기술수요는 바로 신규과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신규과제 기획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
   있으며, 활용 여부에 대한 별도의 안내(통보)는 없으며 제출된 기술수요조사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
o 미래창조과학부(IITP의 ICT R&D 기술수요조사) 또는 타 부처에서 먼저 실시한 기술수요조사 시
   제출했던 것과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으로 기술수요를 제안하고자 할 경우, 기술수요조사서에 기존
   제출처를 명시하여야 함
o 아래와 같은 기술수요는 기초자료 활용 대상에서 제외
- 기가코리아사업의 5개 내역사업 해당 기술 분야와 무관한 경우
- 정부 R&D 사업으로 지원된 기존 과제의 내용과 중복되는 기술수요인 경우
  *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(www.ntis.go.kr)에서 제안하는 기술수요에 대해 키워드 검색한 결과, 기존 과제와의
    중복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기술수요조사서 제출
- 붙임 기술수요조사서 양식 이외의 형태로 기술수요를 제출하는 경우

향후 추진 일정

  • 주요 연구 결과물
    프로세스 ‘17년 신규과제 기획 2단계(‘18~’20) 기획
    기술수요조사 ‘16. 8~9월 ‘16. 8~9월
    사전조사연구(Survey) ‘16. 8~9월 ‘16. 10~12월
    기가코리아사업 롤링플랜(Rolling Plan) 기획 ‘17. 1~3월
    기획대상과제 확정 ‘16. 10월 ‘17. 4월
    기획대상과제 기획 ‘16. 10~11월 ‘17. 4~10월
    신규과제 심의 및 확정 ’16. 12월 ‘17. 11~12월
    사업공고 ‘17. 1월 ‘18. 1월

문의처

  • o 042-715-내선번호
      : 0120(총괄), 0123(네트워크), 0121, 0131(단말), 0122(플랫폼, 콘텐츠), 0130~131(서비스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