초다시점 단말(D2)

미래사회 Tele-Experience Life는 (재)기가코리아사업단이 열어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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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목표

  • 자연스러운 시점 전환과 운동시차를 제공하는 초다시점 디스플레이 기술과 실제와 같은 현장감과 몰입감을 제공하는 실시간 인터랙션 기술 개발

연구내용

  • 20인치, 동적 72시점, 크로스토크 3%이하, VGA급 모바일 초다시점 단말
  • 100인치, 100시점, 크로스토크 5%이하, HD급 대화면 초다시점 단말
  • 300대급 LBS 투사광학계 적용 600시점 초다시점 시스템
  • 크로스토크 최소화 기술, 휴먼팩터 분석 등의 눈의 피로감 저감 기술
연구내용이미지

기대효과

  • 현재에 이르기까지 미국 및 일본 등의 선진국에 비하여 어느 정도의 기술격차가 존재하고 있었으나 본 실시간 인터랙션 기술 및 초다시점 단말기술의 원천 기술 개발은 향후 발생할 무안경식 3D 산업의 수입 대체 효과 및 장기적으로 원천 기술 확보를 통한 수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음.
  • 3D 영상에 기반한 산업은 실제 현장에 있지 않고도 현장감을 제공할 수 있어 거리적 제한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로 인적 이동이 필요한 산업의 분야에 비용의 절감이 대폭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.
  • 기존 산업기술과 고밀도다시점/초다시점 3D 기술과의 융복합에 의해 디스플레이, 의료, 교육, 에너지, 보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지속적이며 산업적 파급효과 발생